용의 해가 밝아옵니다!

  하스스터디   19일 전 등록  글 번호: 662   댓글: 1  추천:0  신고:1  글 수정


https://playhearthstone.com/ko-kr/blog/22912682


하스스톤의 한 해가 가고 창공의 거대한 하스스톤 시계가 한 칸 더 전진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하스스톤의 새해! 용의 해를 맞이할 준비를 하세요!



하스스톤 까마귀의 해

본격적으로 새 소식을 알아보기 전에 까마귀의 해를 간략히 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스스톤을 막 시작한 초보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보다 더 원활하게 게임을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게임 환경을 개선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25개 등급을 추가하여 새로 게임에 입문한 플레이어들이 게임의 원리를 익히고 대전 상대를 찾기 쉽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등급전에서도 몇 가지를 개선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등급전을 조정하여 대다수의 등급에서 다음 등급으로 올라가기 위해 필요한 별의 개수를 줄였습니다. 이 개선 사항은 여러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에 반영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하스스톤을 아껴 주시고 열정적으로 의견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언제든 따뜻한 난롯가로 오셔서 여러분의 진솔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까마귀의 해에서 용의 해로 넘어가면서, 여러분께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면 게임을 변화시키는 데 있어서 지금보다 더 유연한 태도로 임하고자 합니다. 라스타칸의 대난투를 선보인 후 2개월 동안, 밸런스 업데이트를 2차례에 걸쳐 진행했으며, 이러한 업데이트들은 여러분들께 더 흥미롭고 전반적으로 더 나은 게임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언제든 주저하지 않고 이처럼 변화를 주고자 합니다. 또한, 이렇게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에 앞서, 여러분과 소통하고, 가능하다면 미리 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용의 해를 맞이하며



명예의 전당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하스스톤 새해의 시작과 함께, 기본 세트와 오리지날 세트에 대해 재평가를 진행합니다. 하스스톤은 진화를 거쳐오면서 직업이 보다 더 세밀하게 정의되고 구분되어 왔으며, 이러한 과정에서 기본이나 오리지널 세트에 속한 카드 중 특정 직업이 보유한 대다수의 카드들과는 다른 방향으로 해당 직업을 유도하는 몇 장의 카드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카드들을 매해 명예의 전당으로 옮겨서, 각 직업이 가지는 강점과 약점을 모두 포함한 고유한 정체성을 더욱 빛나게 만들어주고자 합니다.




올해는 총 아홉 장의 카드가 명예의 전당에 입성합니다.

      

자연화

드루이드는 항상 마나, 카드와 하수인을 만드는 데 있어 유연성이 매우 뛰어난 데다 다양한 도구를 다량 보유해 왔지만, 상대방의 대형 하수인을 제거하는 데 오랫동안 속을 썩이기도 했습니다. 자연화는 그런 약점을 효과적으로 상쇄하여 유리한 카드 패의 장점이 큰 의미가 없는 대전에서 드루이드에게 강력한 선택지를 부여하는 카드였습니다. 이 카드를 명예의 전당으로 보냄으로써 드루이드가 대형 하수인을 제거하기 어렵다는 약점이 부각되므로, 직업 정체성을 지켜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파멸수호병

흑마법사는 악마의 주인으로서 오랫동안 게임판을 지배하는 강력한 직업의 자리를 고수해 왔습니다. 하수인 전투는 파괴 마법만큼이나 흑마법사의 정체성을 이루는 중요한 부분이고 이 부분을 선호하지만, 저희는 흑마법사가 게임판의 통제권을 잃었을 때 부각되는 이 직업의 약점을 인정하고 포용하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 흑마법사가 상대에게 입힐 수 있는 피해력의 양에 한계를 정하고자 합니다. 파멸수호병은 강력한 돌진 하수인으로서 흑마법사의 직업 정체성에 상반되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카드를 명예의 전당으로 보내게 되었습니다.


신의 은총

지난 몇 년간 강하고 공격적인 성기사 덱이 다수 출현했습니다. 성기사는 적절한 수준에서 자원을 생성하는 하수인 소환 겸 하수인 강화 역할을 하는 직업으로써의 정체성을 가지는 것을 선호하지만 카드를 뽑는 것까지 성기사의 강점으로 포함될 필요는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신의 은총은 게임 내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카드를 뽑아주는 주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향후 출현할 공격적인 성기사 덱의 파워 레벨을 좀 더 잘 통제하고 다른 직업의 강점을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되도록 신의 은총은 명예의 전당으로 이동시키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와 겐 그레이메인

바쿠와 겐은 메타 게임에 소개된 이래 꾸준히 새로운 전략이 탄생하는 데 공을 세운 강력한 카드입니다. 하지만 그런 전략들이 정규전에서 저희가 의도한 것보다 훨씬 우세했던 탓에, 용의 해에 도입할 콘텐츠를 압도할 가능성마저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정규전에 새로운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새해를 준비하고 정규전을 전반적으로 건실하게 유지하기 위해 바쿠와 겐은 보통의 경우보다 한 해 일찍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ㅅ

어스름 수사슴, 검은 고양이, 아른거리는 나방수렁불꽃 뱀장어는 모두 바쿠와 겐이 도입된 짝수-홀수 메카니즘을 보완하는 의미로 만들어진 것이므로, 이들 카드도 모두 함께 명예의 전당으로 향합니다.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이 카드들이 명예의 전당으로 갈 때, 여러분께서는 해당 카드들은 계속하여 보유하실 수 있고, 카드를 가지고 계시면 그에 상응하는 전체 신비한 가루 보상을 드립니다. (한 덱에 넣을 수 있는 최대 카드 수까지) 용의 해가 시작된 후 게임에 접속하시면 신비한 가루 보상을 자동으로 받게 됩니다.


진화하는 1인 모험

용의 해를 맞아, 1인 모험에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고 있으며, 이전의 어떤 모험보다도 방대하고 심층적이며 훨씬 흥미진진한 모험을 여러분께 선사해 드리고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선보인 모험 중 미궁 탐험 형태에 대해 여러분께서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셨기 때문에, 


올해 출시를 앞둔 콘텐츠가 바로 미궁 탐험 형태를 기본 골조로 하고 있다는 사실이 반갑게 느껴지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사용자 지정 수준이 대폭 강화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직업별로 여러 개의 시작 덱과 영웅 능력을 해제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모험을 진행하는 동안 곳곳에 위치한 선술집에서 여러분의 덱을 손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됩니다.


용의 해 첫 확장팩과 함께 선보일 1인 모험은 확장팩이 출시되고 약 1개월 후, 무료 지구로 시작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은 이를 통해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시스템과 메카니즘을 신비로운 (그러면서도 왠지 낯익은) 마법사 캐릭터의 관점에서 체험하실 수 있게 됩니다.


보다 더 깊이 뛰어들어 탐험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각 지구별로 700골드에 구매하시거나, 전체 지구를 20,000 배틀코인(PC 기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각 지구들에는 처음 선보이는 2개의 새 캐릭터와 3개의 영웅 능력, 4개의 덱으로 시작하실 수 있으며, 다양한 게임 형태에서 수많은 새로운 우두머리들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각 지구들을 완료하면, 각각의 새로운 확장팩에서 3개의 카드 팩을 받으실 수 있으며, 5개의 지구를 모두 완료하면, 카드 뒷면과 황금 오리지널 카드 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용의 해를 개발해 오는 과정들을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1인 모험은 5월 초부터 총 4주에 걸쳐 순차적으로 개방될 예정이며, 출시와 함께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투기장 체험



저희는 항상 하스스톤의 모든 게임 모드들을 강화 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색하고 있으며, 투기장도 물론 예외가 아닙니다. 용의 해가 되면서 세트들이 새로워지고, 이러한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확장팩마다 2차례씩 투기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의 범위를 새롭게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 확장팩이 추가된 후 투기장 카드에는 기본, 오리지널, 낙스라마스의 저주, 고대 신의 속삭임,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마녀숲과 올해 첫 확장팩 세트가 포함됩니다.


 

신나는 와글와글 하스스톤

지난 몇 년 동안 와글와글 하스스톤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커뮤니티에 직접 참여해 보신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앞으로는 매 확장팩마다 사전 체험 기간을 드릴 예정입니다. 사전 체험 기간 동안, 확장팩이 정식으로 출시되기 전에 미리 팩을 열어보고 사전 체험 행사에서 카드를 플레이해볼 수 있게 됩니다. 적은 인원이 모이는 친밀한 분위기의 모임을 선호하신다면, 목록에는 표시되지 않는 비공개 와글와글 하스스톤을 통해, 집에서 친구들과 사전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공개 사전 체험 행사에서와 동일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사전 체험 행사와 와글와글 하스스톤이 처음이라면, FiresideGatherings.com을 방문해 선술집을 실제로 방문하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해 보세요!


 

더 많은 소식이 기다립니다!

하스스톤은 항상 여러분의 의견과 제안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모든 하스스톤 플레이어 여러분께 개선된 게임 환경을 제공하여 드리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제안들을 바탕으로, 하스스톤에 몇 가지 새로운 변경 사항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전설 퀘스트 교체

게임 내 이벤트에 동반되는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기 힘들었던 분들을 위해, 올해부터는 전설 퀘스트를 모두 재수행하실 수 있게 됩니다. 즉, 플레이하고 싶은 퀘스트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전설 퀘스트를 재수행하는 것 역시 다른 퀘스트 재수행과 마찬가지이기때문에 그날의 재수행 횟수가 동일하게 소진됩니다. 올해에는 재수행할 수 없는 전설 퀘스트는 없어지고, 확장팩 첫날에 주어지는 전설 퀘스트는 다음 확장팩이 출시되면 만료됩니다.


무작위 카드 뒷면 옵션

수집품에 새로운 카드 뒷면 옵션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무작위'라는 이 옵션은 오리지널 카드 뒷면 옆 첫 번째 슬롯에 위치합니다. 이 뒷면을 선택하면 각 게임이 시작될 때 수집품에서 카드 뒷면 한 개가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덱 자동 완성 기능

덱을 만드는 것은 하스스톤을 구성하는 필수적인 부분이지만 그리 단순하지는 않습니다. 때로는 특정 콤보만 마음에 들고, 또 어떤 때는 덱의 특정 테마를 플레이하고 싶은 때도 있죠. 올해는 덱 자동 완성 기능을 보다 더 진화 시켜서 여러분 앞에 다시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며, 완성되지 않은 덱을 채울 때, 플레이어가 현재 소유하고 있는 카드들을 고려하여, 여러분께서 덱을 완성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황금 영웅에 이르는 길

투기장에서 게임에 승리하면 이제 선택한 영웅의 총 승수에 반영되므로 모두가 바라는 500승에 다가가기가 한결 쉬워집니다.

저무는 매머드 해

마지막으로, 정규전에서 퇴장하는 세트에 작별을 고하는 지금, 매머드다운 퇴장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2019년 3월 25일 자정부터 2019년 4월 2일 자정까지 게임에 접속하시면 보상으로 운고로를 향한 여정,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및 코볼트와 지하 미궁 확장팩의 카드 팩을 각각 한 팩 씩 증정합니다.



이 기간에는 매머드의 해 기념 선술집 난투와 작별을 고하게 됩니다. 이러한 구성을 가진 난투에서는 운고로를 향한 여정,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및 코볼트와 지하 미궁 카드만 사용하실 수 있게 되며, 첫 승을 거두면 평소와 같이 오리지널 팩을 보상으로 증정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용의 해를 맞아 앞으로 펼쳐질 새로운 여정에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 알려드린 소식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세요! 3월 8일 오전 6시 (한국 시간 기준) 레딧(Reddit)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AMA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신나고 화끈한 한 해가 될 용의 해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가장 기대되는 변화에 대해, 아래 덧글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의견을 알려주세요!


댓글[1]
  • 내 이미지
    내 등급
    아아아 2019-03-09 16:18:05 공감 0 | 답글 | 수정 | 신고

    이래서 망겜은 접어야한다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자유로운 토론과 건전한 커뮤니티를 위해 당부 드립니다.

'를 입력한 채로 카드 이름을 입력하면 퀵 검색창이 나오며, 선택하여 등급과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예) '닉 을 입력하면 오닉시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뉴스 게시글 더 보기

연관 콘텐츠

Related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