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학자

Meteorologist

누군가는 온 세상이 화염에 휩싸일 것이라 하고, 누군가는 얼음에 뒤덮일 것이라 하더군요. 둘 다일 수는 없을까요?


Some say the world will end in fire. Some say in ice. Why not BOTH?

무작위 카드 조회

6

3

3

선택 가능

전투의 함성: 내 손에
있는 카드 1장당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1 줍니다.


Battlecry: For each card in your hand, deal 1 damage to a random enemy.

카드 평점 부여

현재 2.51점, 투표수 43
대체 카드 추천
  • 공감 0 비공감 0
    대체 카드 없음
이 카드가 포함된 인기 덱
직업 제목 마나 제작 등록
이 카드와 유사한 카드 [1]
이 카드와 동일 스탯 카드 [6]
댓글[1]
  • 내 이미지
    내 등급
    지나가는똘마니 2018-08-02 08:20:14 공감 0 | 답글 | 수정 | 신고

    이번에 마법사 주문을 보면 죄다 헨드락 하수인 법사를 지원하는 카드들이다. 이 카드도 그런편인데, 스탯은 처참하나, 신비한 화살을 최대로 많으면 9-10번 쏘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10번은 루나) 점성술사와 비교할 수밖에 없는데, 비교하면 바로 단점이 튀어나온다. 코스트값이랑 효과값이랑 스탯값이 서로 안맞는다는 것. 효과가 기댓값이 최소 1코에서 최대 3코정도로 그렇다 치고, 보통 효과가 있는 3/3 스텟은 3코스트이므로, 최대 기댓값이 6코다. 점성술사와 비교되는점은 효율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지만 직접 선택해서 쓰기에는 아깝다는 것이다. 그리고 정말 손패에 10장이 있는데 이걸 쓰긴 조건이 좀 맞아야한다는 것이다. 물론 점성술사도 그렇지만 비교해서 효율이 나쁘다는 것이다.

    이 카드를 준 의도하나가 더 있는데, 손패를 좀 채운상태에서 루나의 휴대용 우주를 쓰고, 별관찰자 루나와 같이 쓴다면 그리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좀 우리가 흔히 말해서 사기치는 카드는 아니라서 실전으로 쓰기엔 뭔가 부족하다. 코스트값은 어느정도 맞지만, 그렇다고 효과가 그렇게 매력적인 것이 아니라서 잘은 안쓰일 것같다.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자유로운 토론과 건전한 커뮤니티를 위해 당부 드립니다.

'를 입력한 채로 카드 이름을 입력하면 퀵 검색창이 나오며, 선택하여 등급과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예) '닉 을 입력하면 오닉시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와 함께 본 카드
최근 평가된 카드

연관 콘텐츠

Related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