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덱 순위

2018-03-11

HearthStone Deck Ranking

3월 2주차 전체 개요

지난주 등급전에서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이제와서 큰 변화가 일어나긴 힘들겠지만 말이죠. 하지만 놀라운 변화가 있었습니다. 전설 등급에서 나름 의미있는 점유율을 보여주면서 꽤 좋은 승률을 유지하는 탈진전사(컨트롤전사)가 나왔다는 것이죠.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적절한 타이밍에 하스스톤 흥미로운 덱 탐구에서도 소개해주고 HCT 스탑 토론토 대회에서도 전사 덱의 승률이 50%를 넘는 등 인상깊은 전사 관련 소식이 많이 나왔습니다.

[2018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 스탑 토론토 정보 보기]


성기사는 지난주와 비슷한 흐름을 유지했습니다. 여전히 멀록기사가 계속 최강을 지키고 있네요. 신병기사는 승률이 아주 조금 내려가는 현상도 있었지만 점유율은 변화없이 성기사 중 가장 많은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설 등급에서는 멀록기사의 점유율이 조금 더 높은 것도 지난주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어그로기사는 전설 등급 전에서는 꽤 활약해주고 있지만 전설 등급에서는 점유율이 매우 낮아져서 이번 순위에서는 제외했습니다. 물론 다시 등장할 수도 있겠죠. OTK기사도 지난주와 비슷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흑마법사도 지난주와 비슷합니다. 큐브흑마가 점유율과 승률이 조금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컨트롤흑마는 등급전보다는 대회에서 확실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네요. 위니흑마는 전설 등급 전에는 괜찮지만 전설 등급부터는 많이 힘에 딸리는 듯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그로기사와 비슷한 양상이네요.


사제는 컨트롤사제의 상승세가 멈춘 한주였습니다. 점유율은 사제 덱 중 두번째로 올라갔지만, 늘어난 점유율만큼 승률은 반대로 조금 내려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제 덱 중 점유율 1등은 용천정내열사제입니다. 지난주보다 점유율이 더 늘어났고, 승률도 조금 더 상승했네요. 특히 전설 등급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화에서도 많이 채용하고 있는 현 사제 덱 중 최강 덱이네요. 빅주문용사제와 부활사제(빅사제)는 지난주와 비슷한 상황을 유지했습니다.


마법사는 계속해서 비밀법사가 좋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점유율을 아주 조금씩 내려가고 있지만 승률은 꽤 높게 유지되고 있네요. 컨트롤법사는 점유율이 약간 늘긴 했지만 등급전에서의 승률은 높지 않은 편으로 순위권에 들지 못했습니다. 퀘스트법사도 비슷한 양상을 띄고 있네요.


사냥꾼은 정말 놀라움의 연속입니다. 지난주 순위권에 오른 비밀냥꾼이 점유율을 조금 올리면서 승률도 확실히 챙기고 있습니다. 특히 전설 등급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좀 더 긍정적인 상황이네요. 주문냥꾼도 꾸준히 강세입니다. 게다가 HCT 스탑 토론토 대회에서도 많은 선수들이 채택하였고 승률도 상위권에 들어가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올렸네요. 또한 하이브리드 미드냥꾼도 낮은 등급 구간에서 착실히 승수를 쌓아 올리는 모습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좀 더 기대해도 될 사냥꾼 덱들이네요.


도적, 드루이드, 주술사는 지난주와 동일한 상황입니다. 드루이드가 그나마 나은 편이라고 해야겠군요. 전설 등급 이전에는 꽤 승리를 가져가고 있는 드루이드입니다. 하지만 전설 등급에서는 드루이드, 도적, 주술사 모두 힘든 상황이네요.


마지막으로 전사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탈진전사가 전설 등급과 대회에서 엄청난 활약을 해주었습니다. 사실 등급전 보다는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것이 정확한 표현일 것 같네요. 등급전만 보았을 땐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든 탈진전사이지만 그래도 멀록기사, 신병기사에게 승수를 챙기는 실속있는 모습이 나름 매력적인 덱입니다. 한창 뜨고 있던 용컨트롤사제에게도 꽤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다양한 피드백, 의견 등 자유롭게 남겨주시면 다음번 순위 산정이나 메타 분석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2]
  • 내 이미지
    내 등급
    클린천정내열 2018-03-11 14:25:00 공감 0 | 답글 | 수정 | 신고

    어쩐지 랭크에 컨전사랑 비취드루가 많이 보이더군요. 냥꾼도 은근 세더라구요

    요즈음 신병기사에 대한 대응이 드디어 먹혔네요. 

    이런 가위바위보 메타가 싫으시면  야생으로 놀러오세요. 야린이는 언제나 환영입니당

  • 내 이미지
    내 등급
    익명 2018-03-12 23:32:03 공감 0 | 답글 | 수정 | 신고

    와.. 냥꾼 꽤 높네!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자유로운 토론과 건전한 커뮤니티를 위해 당부 드립니다.

'를 입력한 채로 카드 이름을 입력하면 퀵 검색창이 나오며, 선택하여 등급과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예) '닉 을 입력하면 오닉시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최신 덱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보세요!

하스스톤 덱 파워랭킹
2018-03-11

Hearthstone Deck Ranking

29.0.3 패치 후 변동이 심한 시기입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관 콘텐츠

Related Contents